2014년 4월 15일 화요일

[앱] 태팅 디자이너 투토리얼

안녕하세요!

<태팅 디자이너> 툴은 사용이 무척 쉽게 제작이 되었는데요, 혹시나 하는 노파심에 투토리얼을 작업해 보았습니다.

<태팅 디자이너의 작업화면입니다. >

1. 링을 한번 클릭하시고 그다음 화면의 아무 곳이나 클릭합니다.


2. 링은 3개의 녹색 점과 사각 박스로 이루어져있어요.
녹색 점과 사각박스의 포인트를 조정해서 링의 모양을 다듬습니다.
그리고 위의 메뉴를 보시면 Repeat by 가 있어요. 여기서 4번 반복할지 5번 (혹은 그 이상) 반복할지를 정해줍니다.  반복 갯수는 언제든 수정이 가능하니까 나중에 마음이 바뀐다고 하셔도 걱정하실 필요 없어요.

원 안에 보시면 조그만 사각형에 가운데 직선이 그려져있는 포인터가 보이시는데 그걸로 회전을 시킬수 있습니다.

# 주의하실 점

절때로 사각박스를 당겨서 회전시키지 마세요.  피코가 제대로 나오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링의 회전은 포인터를 사용해서 하세요. 

그리고 새로운 피코도 생성하실 수 있습니다. 피코는 원을 (또는 체인을) 선택한 다음에 New Picot 버튼을 눌러서 생성해주세요.  피코의 크기는 제일 마지막에 작업한 피코의 크기로 생성됩니다.  아쉽게도 현재 여러개의 피코를 한꺼번에 선택하면 멈추는 문제가 있어요. 그러니까 조금 번거롭더래도 한번에 한피코씩 작업해 주세요.


3. 체인을 한번 클릭하시고 그다음 화면의 아무 곳이나 클릭합니다. 체인은 4개의 녹색 점으로 이루어져있어요. 링과 마찬가지로 녹색점과 사각 박스 그리고 포인터를 사용해서 적절히 맞춰 줍니다.
4. ESC 키를 누르면 선택된 부분이 해제가 됩니다. (삭제는 Delete 버튼을 눌러야만 되요)
5. File - Export as image로 <도안명>.png 파일로 세이브 해줍니다. 

파일을 세이브 하시면 언제든지 파일을 불러내서 수정이 가능합니다. 

아래는 제가 작업한 예시 도안입니다.

현재 아쉽게도 텍스트 기능이 없어요.  텍스트 추가는 완성된 도안을 기본 그림판이나 소유하고 계시는 그림툴로 작업하시면 되요. 

<덧붙이자면...>

1. 투토리얼 작업을 위해 처음으로 도안을 만들어 보았는데요.  도안의 완성은 역시 더블스티치의 갯수인것 같아요.  저는 더블 스티치의 갯수를 작업한 도안을 확대툴로 원하는 사이즈로 조절한 다음 직접 만든 체인을 대고 더블 스티치 갯수를 세서 정했어요.  마음에 드는 갯수가 나올때까지 여러번 만들어보고 만들어보고 완성했어요. 

2. 이 툴은 레이스 디자인에 영감을 주고 도형을 쉽게 만들수 있도록 도움이 되기 위해서 제작되었어요. 

제가 만든 도안은 아래 첨부합니다. 
글 작업은 다른 그림툴에서 작업했어요. 




위의 도안 관련해서 질문이 있으시면 이 글에 덧글로 달아주세요~